초사고 글쓰기 30일 챌린지에 도전 중입니다.
오늘은 그 16 번째 날입니다.

[16일차 주제]
당신의 오목이론*은 무엇인가?
*오목이론: 눈 앞의 이득과 소득에 집착하기보다 장기적으로 두는 수
현재 하고 있는 일과
당장 눈 앞의 이득이 없이도
실행하고 있는 일에 대해 생각해보자.
그리고
이 일들이 필요한 이유 3가지를 적어보자.
저는 이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이 사업에 저의 야심찬 계획이 들어가 있는데요.
이것은 단기적으로 보면 손실인 것 처럼 보이지만 장기적으로는 엄청난 이득을 주는 계획입니다.
이 계획의 이름은 <바크박스+고프로+무신사> 전략입니다.
바크박스
바크박스는 강아지 장난감을 파는 회사입니다.
강아지가 바크박스의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영상이 SNS상에서 입소문을 만들어 최근에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고프로
고프로는 액션캠을 파는 회사입니다. 고프로의 액션캠으로 고객들이 익스트림 스포츠을 즐기는 영상을 찍고 고프로는 그것을 자신의 유튜브의 콘텐츠로 올립니다. (얼마를 주고 사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이 멋진 영상들을 보고 사람들은 고프로에 노출됩니다. .
고프로는 고객들을 자신의 콘텐츠 제작팀으로 만들었습니다.
무신사
무신사는 옷만 다루는 플랫폼입니다.
무신사의 특징은 리뷰를 남겼을때 다른 쇼핑 플랫폼들과 비교해서 꽤나 큰 보상을 준다는 겁니다.
거의 모든 상품에 리뷰를 남기면 약 3500원의 적립금을 줍니다.
대신 우리가 무신사에 찍어서 올리는 사진은 무신사의 콘텐츠로 사용될 수 있다고 명시가 되어있습니다.
무신사는 잘 나온 리뷰사진들로 오늘의 코디라는 콘텐츠를 만들었습니다.
저는 이 세 회사의 전략을 섞은 전략을 만들었습니다.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바크박스+고프로+무신사 전략의 프로세스
먼저 SNS광고로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재밌는 영상을 올리며 광고합니다. 이때 광고 문구로 동영상 리뷰 작성시 상품가격의 60%에 달하는 적립금을 준다고 홍보합니다.
사람들이 우리의 자사몰로 유입이되서 구매를 하고 동영상 리뷰를 남깁니다.
그리고 우리의 다른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발행합니다.
자사몰에는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제품들을 다 구비되어 있고, 쿠폰이 있으니 시중가보다 싸게 살 수 있어 우리의 몰에서 다음에 구매할 겁니다.
고객이 작성한 동영상 리뷰는 약간의 편집을 거쳐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우리의 SNS콘텐츠로 활용됩니다.
이 콘텐츠들은 알고리즘을 타고 많은 소비자들에게 노출이 될겁니다.
그리고 다시 자사몰로 유입이 되고 반복이 됩니다.
이 전략이 효과적이라고 기대되는 이유
다음 세가지 이유로 저는 이 전략이 효과적이라고 기대합니다.
1. 고객 영상 리뷰 작성수=콘텐츠 수=>노출수 증가
매출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요인은 '노출수'입니다. 노출수를 늘려야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고객 영상 리뷰 작성수는 우리의 콘텐츠 수가 됩니다. 그리고 이 콘텐츠가 노출수를 올려줍니다.
2. 콘텐츠 제작비용=쿠폰할인금
콘텐츠를 제작하는것은 시간과 비용이 듭니다.
쿠폰 할인을 너무 많이 주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쿠폰 할인금이 콘텐츠 제작비용이라고 생각한다면 완전 혜자입니다.
3. 적립금=>재구매율 증가
리뷰를 작성해서 얻은 적립금이 아까우니 우리 자사몰에서 쓸거라 예상합니다.
무신사처럼 말이죠.
게다가 우리의 몰에는 애완동물을 키울때 필요한 거의 모든게 다 구비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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